본문 바로가기

나 자신에 대한 제안서 모바일에서 작성 중 마켓 리서치일을 하면서 요즘처럼 힘든 적도 없는 것 같다. 밥먹듯 계속 되는 야근과 주말근무를 힘들다 보다는 재미있다로 생각했는데, 요즘은 그저 힘들다.(여기서 말하는 야근은 12시 이상을 말한다. 심야야근 조직 내 1위라는 불명예...하아) 이 기회에 잠시 멈췄던 돌아보기를 하려고 한다. 내가 좋은 직장으로 이직. 혹은 이 곳에서 더 잘 살기 위해서 급한 것은 무엇일까? 1. 건강관리 2. 메롱한 정신상태의 개선 3. 팀원과 조화 4. 영어(쓰기/듣기/회화/읽기) 5. 열심히 하고자 하는 원동력 재미 개선을 위해서는 휴식기가 필요하다고 느낀 것은 1년여 정도 되었는데... 문제는 다달이 들어갈 돈이 있다는 것 ㅋ 연금저축. 보험. 생활비. 85만원 정도 영어학원을 다닌다면 최소 30.. 더보기
Concept)컨셉이 뭐지? *하기 내용은 주관적 경험위주로 기입된 것으로 절대적이지 않습니다 마켓 리서치 일을 하면서 U&A나 광고 조사 뿐만 아니라 자주 하는 조사가 컨셉 평가 조사이다. 그런데, 매번 이런 조사를 진행할 때면 컨셉이 뭐지? 어떻게 구성되는게 컨셉이지? 라는 생각을 늘 한다. 꼴에 대학원에서 브랜드를 전공했는데..솔직히 아직도 잘 모르겠다. 해서 우선은 머리에 있는 내용을 정리해 본다. New product development, Package renewal, line-extention 등을 하는 경우 패키지 디자인과 제품/서비스에 대한 설명이 담긴 컨셉보드는 아래와 같은 이유로 구성을 합니다. ① 기존 제품과 차별화를 하기 위해서 차별화를 하는 것은 소비자들에게 관심(호기심)을 갖도록 함과 동시에, 경쟁력을 갖..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