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나가는 모임에서 《맥스웰 몰츠 성공의 법칙》이라는 책으로 독서모임을 가졌다. 책의 내용은 간단하다.
긍정적으로 생활해라, 명시화된 목표를 가져라, 이미지 트레이닝을 해라, 생각해라 쉬어라. 등
생각처럼 딱 생각하던 만치 지루하고, 일상적인 내용이었다. 대부분은 내가 하고 있던것이거나 혹은 했던 것이다. 그래서 더욱 지루했다.
자. 지금의 목적은 모임 기록이니까 기록하자.
7월주말모임 (성공의법칙)
[ 토론 내용 ]
1. 옮긴이 공병호 박사님은 "와우, 그동안 내가 실천에 옮겨서 효과를 본 자기 경영법을 과학적 원리로 뒷받침 할 수 있는 책"이라고 이책에 대한 느낌을 표현을 했는데, 책을 읽고 느낀점?(장, 단점)
2. 성공이란 환경, 연령, 성별, 가치관에 따라 다르고, 다양한데, 회원님이 생각하는 성공이란? (구체적인 것으로) 그리고, 이책이 내게 영감을 준 내용과 소중한 글?
3. 책을 읽고 바로 실천을 했을때,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는 것이 자기개발서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책에 나와 있는 법칙을 내생활에 적용을 해보고, 그에 대한 결과(성공, 실패, 무반응)와 그로 통해 내게 배운것.. 또는, 예전에 내가 경험한 성공담 또는 실패담?
1부. 토론내용 (1) 홍성리 - 20세에 봄, 당시느낌:대학 2학년, 파마기계회사, 성공을 어렵게 생각(지금은 마음의 여유라 생각) 김운영 - 성공의 씨앗(비전, 목표), 5번 읽음 김효정 - 포괄적인 자기 개발서 손영록 - 거울로 사용(거울의 의미), 아는 내용을 다시 검토, 성공을 보다 쉽게 끌어냄 조혜진 - 실패 매커니즘 부분 감명 김정민 - 자기개발서를 읽은 적이 거의 없다. 왜나하면, 내가 옳은 길을 가고 있다고 믿음. 그러나, 읽음으로서 올바른 길을 알려준다. / 상자밖에서 나를 바라봐라. 최두병 - 읽다 멈춤, 너무 분석적이여서 싫다. 박재현 - 못 읽음 그러나 인터넷으로 살펴봄 우린 왜 성공? 성공>행복? 나행복>모두행복? 성공이란?(원하는 삶) // 주최자 제지. 정영옥 - 자아이미지/스크랩, 마음을 비우고 상상력 훈련 소남우 - 검찰 홍보 박지영 - 학생때와 직장인때 봤을때 다름 / 고민에 대한 해법 "공감" 자신감 김성진 - 성공 스크랩 조영식 - 성공의 첫단계 > 행동 김재경 - good, 내게 너무 가벼운 그녀 // 구체적 목표/인정(존경)/concept 놀면서 살자 권윤정 - 읽다 보니 체계적이다.
2부 성공이란? 이 책이 내게 준 영감? 김운영 - 잘못된 결정 수정 그러나 실천 없으면 의미 없다. /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찾아야 함(왜 성공하고 싶은가?) 홍성리 - 남에게 배풀며 여유롭게 생활 > 성공 // 목표 - 농장 종사 우리나라 3% 손영록 - 성공으로 가기위한 과정 1)내안에 있는 것을 탈바꿈 2)내가 만족할 것을 할때 박재현 - 인생노트 - 한계례:실패보다 더 불명에 스러운 것은 시도조차 못해본 것이다. 기계공학과 출신 > 지금은 영화감독 살면서 가장 부러운 사람 - 국비 유학생 여름 - 단편영화/ 강의 중/ 겨울 - 논문 *먼길 가는 사람은 개 짓는 소리에 뒤 돌아보지 않는다. 김성진 - 성공:자기 자신을 컨트롤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