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갑차, 그래 너도 차다. 오지게 민감하고, 오지게 연약한 차! 그래도. 튼튼한 놈, 그렇게 오프로드를 종횡무진해도 훈련중에 나를 배반한 적은 없잖아.
훈련대비해서 D/L(dead line)파악을 하던중 '유니버셜 조인트'(이하 조인트)쪽에서 오일 누유가 포착되었다.
유니버셜 조인트에 오일이라. 조인트는 축이 변화등에 의해서 동력전달이 힘든것을 두개를 한쌍으로 사용하여 축의 변화에 따른 위치 변동에서도 힘의 전달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좋은 부품이다. 그런데 이것은 단순한 베어링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구리스 이외의 윤활작용은 필요로 하지 않는 쇠덩이다. 그런데 이것에서 오일이 누유되었다라. 단숨에 떠오르는 것은 미션의 출력축의 실링이 문제일 것이다. 그리고 손가락 끝에 조금 느껴지는 바로 안쪽에서 무언가 풀렸다. 그렇다면 실링을 누르던 것이 풀렸다는 것. 8/5, 3/4 자동, 수동, 소함마, 일자를 들고 정비에 들어갔다. 먼저 추진축을 때어내고, 유니버셜 조인트를 분리해 놓고 보니 미션 출력출 쪽에서 이름 모를 무언가가 풀려 있었다. 반장님께 보고드리고 와셔를 다시 고정시키고, 이름모를 부속품을 꽉 감아 주었다. 완전히 조립하기 전에 공회전을 돌려본 결과 더이상 출력축의 누유는 발견되지 않았다. 그럼 모두.. 출력축! 조금뒤에 훈련나갈 차량인데 이제 좀 안심이다. 덕분에 간만에 공부좀 했다 -_-;;
아아 나도 수술하고 돌아올 테니, 그때까지 잘 버텨라 1p 장갑차 귀공자, 난폭자, 황태자!!!!! 알았지!
훈련대비해서 D/L(dead line)파악을 하던중 '유니버셜 조인트'(이하 조인트)쪽에서 오일 누유가 포착되었다.
유니버셜 조인트에 오일이라. 조인트는 축이 변화등에 의해서 동력전달이 힘든것을 두개를 한쌍으로 사용하여 축의 변화에 따른 위치 변동에서도 힘의 전달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좋은 부품이다. 그런데 이것은 단순한 베어링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구리스 이외의 윤활작용은 필요로 하지 않는 쇠덩이다. 그런데 이것에서 오일이 누유되었다라. 단숨에 떠오르는 것은 미션의 출력축의 실링이 문제일 것이다. 그리고 손가락 끝에 조금 느껴지는 바로 안쪽에서 무언가 풀렸다. 그렇다면 실링을 누르던 것이 풀렸다는 것. 8/5, 3/4 자동, 수동, 소함마, 일자를 들고 정비에 들어갔다. 먼저 추진축을 때어내고, 유니버셜 조인트를 분리해 놓고 보니 미션 출력출 쪽에서 이름 모를 무언가가 풀려 있었다. 반장님께 보고드리고 와셔를 다시 고정시키고, 이름모를 부속품을 꽉 감아 주었다. 완전히 조립하기 전에 공회전을 돌려본 결과 더이상 출력축의 누유는 발견되지 않았다. 그럼 모두.. 출력축! 조금뒤에 훈련나갈 차량인데 이제 좀 안심이다. 덕분에 간만에 공부좀 했다 -_-;;
아아 나도 수술하고 돌아올 테니, 그때까지 잘 버텨라 1p 장갑차 귀공자, 난폭자, 황태자!!!!! 알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