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이런거 보면 부럽다.
뭐,,,, 조건도 안되지만 말이다.
주인도 한국대사관에서 인도어과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인턴 및 채용 건이 있어 공지드립니다.
< 공통 조건 >
1. 월 급 : 기본급 월 2천 달러 + 수당 a
2. 근무시간 : 대사관 근무시간 (한국인 외교관 기준)
3. 취급신분 : 관용여권 지급
4, 근무기간 : ㄱ. 학부생 - 최소 1년 / ㄴ. 졸업생 - 최소 2년 계약
5. 배치부서 : 대사관 홍보실 비서
6. 자 격 : ㄱ. 인도어 전공으로 성실한 사람
ㄴ.힌디와 영어 의사소통에 자신있는 사람
7. 비 고 : - 인도의 정치, 경제, 사회 등 전반적인 부분에 관심이 많고 언론 및 기자활동에 관심 있는 사람.
- 남학생 선호.
- 한-인도 문화교류 사업을 인도 외교부와 직접 주관하여 추진할 기회를 갖을 수 있음.
이번 채용 조건은 상기 계약 기간에 기본 월 수당 2천불, (각종 수당 따로 붙음) 근무 시간 및 휴가 사항은 외교관과 동일하며 관용여권이 지급됩니다. 졸업생의 경우는 최소 계약 기간이 2년입니다.
학부생의 경우 지금 홍보관으로 계신 김승호 참사관님 (앞으로 인도공관 근무 기간 1년여 남음) 밑에서 정말 여러 가지 실무적인 사항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각 종 영문 공문서 작성을 비롯하여 여러가지 공무 사항을 배울 수 있습니다. 요즘 1년 정도 휴학하고 각종 기업에서 인턴하는 학우들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번 대사관 홍보실 비서 채용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추후 공무의 길을 가고자 하는 학생에게는 유익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추천합니다.
이번에 CEPA 9차 협상이 델리에서 있었습니다. 인도 현지, 특히 대사관에 있다 보면 요즘 한-인도간 교류가 얼마나 활발한지 정말 말 그대로 물밀듯이 밀려오는 한국의 각종 언론, 비즈니스 인사들을 만날 볼수 있습니다. 갑자기 밀려드는 양국 교류의 흐름에서 급격히 늘어난 업무량을 분담하기 위하여 이번 채용건이 결정되었습니다. 이번 인턴 또는 현지채용 근무를 통하여 비록 몸은 조금 고될 수 있지만 인도 외교부 및 각계 언론 인사들도 만나고 여러가지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고 봅니다.
인도어과 학우 여러분의 많은 지원바랍니다.
본 유급인턴 및 채용건은 최근 학교에서 진행하는 '재외공관 인턴쉽 프로그램'과는 무관합니다. 혹시 이것과 관련하여 근무를 원하거나 현지 체류 조건 등 궁금한 점이 있는 학우가 있다면 저에게 메일로 내용을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하기의 메일 주소를 참고해 주세요.) 또한 편한 시간을 알려주실 경우 제가 대사관 업무 전화로 전화를 드려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1학번 오민석
Oh, Min Suk
Assistant (Information & Culture)
Embassy of the Republic of Korea
9, Chandragupta Marg,
Chankyapuri Extension
New Delhi-21
Tel : (91)+11+2688-5412, Ext. 497
Mob: (91)+9811119853
Fax : (91)+11+2688-4840
E-mail : totati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