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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울타리/Marketing Research

SBM)Strategic Brand Management_(2) Contents

한때, 어떻게 하면 글을 잘 쓸 수 있을까를 고민하다가 터득한 방법이 개요의 작성이다.
그 뒤로 책을 읽을 때면, 책에서 하고자 하는 이야기가 논리적인 흐름을 가지고 정리되어있는 개요를 먼저 본다.

교과서로 활용되는 원서들의 경우 어려운 영어도 별로 없고, 보다 이해하기 쉽게 각 챕터별로 목표하는 것도
비교적 자세히 적고 있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개요를 살펴보고자 한다.

Strategic Brand Management의 구성은 다음과 같으며, 순서대로 살펴보면...

Part I. Opening Perspectives

Part II. Identifying and Establishing Brand Positioning

Part III. Planning and Implementing Brand Marketing Programs

Part IV. Measuring and Interpreting Brand Performance

Part V. Growing and Sustaining Brand Equity
Part VI. Closing Perspectives


1. 개괄적으로 알아보고

2. 브랜드 포지셔닝에 대해 이해하기

3. 브랜드 관리 프로그램 계획 및 실행하는 방법을 파악

4. 실행한 프로그램의 브랜드 성과를 측정 및 해석하는 방법을 파악

5. 브랜드 자산을 성장시키고 유지시키는 방법

6. 마무리


Part I. Opening Perspectives(개괄적으로 알아보고)

  • Chapter 1. Brand and Brand Management

Part II. Identifying and Establishing Brand Positioning (브랜드 포지셔닝을 파악하고 확립하기)

  • Chapter 2. Customer-Based Brand Equity
  • Chapter 3. Brand Positioning

Part III. Planning and Implementing Brand Marketing Programs (브랜드 관리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행하기)

  • Chapter 4. Choosing Brand Elements to Build Brand Equity - 자산 요소 선정
  • Chapter 5. Designing Marketing Programs to Build Brand Equity - 자산 구축을 위한 마케팅 설계
  • Chapter 6. Integrating Marketing Communications to Build Brand Equity - 자산 구축을 위한 IMC
  • Chapter 7. Leveraging Secondary Brand Associations to Build Brand Equity - 자산 구축을 위한 2단계

Part IV. Measuring and Interpreting Brand Performance (브랜드 성과를 측정하고 해석하기)

  • Chapter 8. Developing a Brand Equity Measurement and Management System - 성과 측정 관리 시스템 구축
  • Chapter 9. Measuring Sources of Brand Equity: Capturing Customer Mind-Set - 고객 mind-set에서 자산 요소 측정
  • Chapter 10. Measuring Outcomes of Brand Equity: Capturing Market Performance - 마켓 성과로 자산 측정 결과

Part V. Growing and Sustaining Brand Equity (브랜드 자산을 성장시키고 유지시키기)

  • Chapter 11. Designing and Implementing Branding Strategies - 브랜드 전략 설계 실행
  • Chapter 12. Introducing and Naming New Products and Brand Extensions - 브랜드 확장과 신상품 이름 짓기
  • Chapter 13. Managing Brand over Time
  • Chapter 14. Managing Brands over Geographic Boundaries and Market Segments

Part VI. Closing Perspectives (마무리~)

  • Chapter 15. Closing Observa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