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울타리/일반

마케팅에 관한 내 생각

  마케팅(Marketing)은 회사의 이미지를 만들거나, 물건을 팔거나, 기타 등등의 활동을 하는 것이다. 이런 다양한 활동들을 하는 마케팅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S.T.P라고 표현할 수 있다.

Strategic, Targeting, Positioning
- 시장을 분석하고, 타켓을 설정하고 시장위에 세워놓고, 원하는 위치고 이동시키기 위한 전략수립.
 -----------
|       |   B  |
|       |       |
------------
|       |       |
|   A  |       |
------------
그리고 그 전략수립을 통해서 원하는 위치로 옮기는 것.(a>b)

그러면 이런 마케팅을 보다 원활하게 도와주는 marketing consultant는 무엇일까?
  그들은 현재 상황을 누구모다 명확하게 관찰하고, 보다 창의적이고, 가지고 있는 모든 도구들(지식등)을 이용하여 폭풍우가 몰아치는 시장위에서 배의 항로를 결정하고 운행방법을 결정짓는 항해사들이다. 시장이라는 큰 바다위에서 목적지까지 가는 방법은 다양하겠지만, 가는 동안에 발생할 자산에 관련된 문제, 승무원에 관한 문제, 환경에 관한 문제 등 모든 문제사항을 꿰뚫어보고 판단하는 능력을 갖주고 있다. 그리고 긴급상황에 대해 보다 창의적이고 안정적인 방법을 마련한다. 또한 도구들을 200%이상의 활용을 보여주는 그들은 진정 뛰어난 항해사 이다.

나는 인도라는 바다를 택했다. 그리고 그 바다 위에서 뛰어난 항해사가 될 것이다.
해군의 함대든, 대상단의 함선이든, 해적의 해적선이든 내 항해에 방해를 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난 조타술을 익히자, 매서운 풍랑은 만나기도 전에 피하가는 지혜를 기르자, 바닷속에 숨어있는 암초따위는 미리 파악하는 예지력을 기르자.

나는 인도 바다위의  최고의 항해사가 될 몸이니까.